본문으로 바로가기




위닝2017를 PC로플레이하실때, 통합패치나 부분패치를 적용하기위해선 꼭 필요한 유틸,

DPFILELIST GERNERATOR 사용방법에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곘습니다. 


DPFILE GERNERATOR 같은경우에는 제 블로그에서 다운로드받으실수있습니다.

다운로드 : http://edgenine.tistory.com/7


----

1. DpFileList Gernerator을 실행시켜줍니다




2. Choose Path 버튼을 눌릅니다.




3. 위닝폴더내에있는 다운로드파일을 선택해줍니다

(Steam사용하시는분들은 경로는 보통 C:\Program Files (x86)\Steam\steamapps\common\Pro Evolution Soccer 2017\Download)





4. 아래그림처럼 왼쪽에 리스트가 떴다면, 아래쪽 ChoosePath버튼을 눌러줍니다.




5. DOWNLOAD폴더 내에있는 DPFILELIST.bin 을 열어줍니다.

없으신분들은 다운로드해서 넣어주세요

DpFileList.bin




6. 이제 왼쪽 그림에있는 버튼을 클릭해서 파일을 오른쪽으로 정렬해줍니다.

클릭하는순서대로 왼쪽에 정렬되므로, 순서를 꼭 지켜주셔야합니다.




7. 정렬순서는 통합패치에따라 다릅니다. 

보라색으로 정렬된부분은 데이터팩(DLC) 부분이구요, 반드시 맨 앞에 정렬해주셔야합니다.

빨간색으로 정렬된부분은 통합패치 부분이구요. 반드시 데이터팩 뒷부분에 정렬해주어야합니다.

핑크색으로 정렬된부분은 저가 개인적으로 패치한 부분패치입니다. 반드시 데이터팩과 통합패치 뒷부분에 위치해줍니다.

저같은경우에는, PROFESSIONALS 패치를 사용중이기때문에 저 순서로 정렬했습니다.





8. SAVE SELECTION FOR NEXT PROGRAM START를 클릭해줍니다

(클릭안해놓으시면 할때마다 처음부터 다시해야합니다.)




9. GERNERATE DPFILELIST.BIN 을 클릭해줍니다.




END. SUCCESS창이 뜨면 성공! 게임내에 들어가서 잘 적용됬나 확인해줍니다.



#왼쪽 상단의 DLC부분같은경우에는 건들지 않도록합시다, 만약에 No DLC 라고 표시되어있다면 클릭해서 DLC 3.0V로 바꾸어줍시다!

#인게임에 들어갔는데 패치가 꼬여있거나, 적용이 안된부분이있다면 정렬순서를 제대로 지키지 않으신겁니다.